Event

등록금 조회

계열
성명
휴대폰 번호
학년

입시자료 신청

진로체험 신청

  • home
  • 전공안내
  • 디지털시각·멀티미디어디자인

첨단 디지털 기술들을 사용하여
시·공간의 관계를 재해석

현장성과 미래성을 갖춘 디자이너를 양성

이런 학생에게 추천합니다!

  • 미술, 디자인 분야가 좋은데
    취업도 잘하고 싶은 학생

  • 스킬 업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싶은 학생

  •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진짜 스킬을 배우고 싶은 학생

  • 당당한 실력으로 창업을
    하고 싶은 학생

  • 다양한 것들을 배워
    진짜 하고 싶은 분야를
    찾고 싶은 학생

  • 시각디자인 계열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원하는 학생

교육목표

소비자의 니즈와 다양한 분야의 트랜드를 연구하여 제품 및 서비스의 발전적 방향성을 모색하는 차별적 디자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디지털 기술과 인간의 심리적 소통 방법을 시각 언어로 전달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 입학 전 선행학습

  • 방학 없이 152주 중
    50주를 운영하는 체계적인 커리큘럼

  • 심화 팀프로젝트 학기로 실력 UP

디지털시각·멀티미디어디자인 전공 심화 팀프로젝트 학기 로드맵

구분 1-1 학기 1-2 학기 2-1 학기 2-2 학기 3-1 학기 3-2 학기
프로젝트 그래픽 아트웍 광고 아이디어 워크샵 브랜드 리뉴얼 아이덴티티 디자인 팀 프로젝트 UIUX 서비스 개발 마크업 개발 프로젝트
학습내용 디지털 프로그램 심화
  • 커뮤니케이션 협업 수업
  • 공모전, 배너, SNS 등 자유주제 프로젝트
  • 커뮤니케이션 협업 수업
  • 브랜딩 프로세스 경험
  • 공모전, 리브랜딩 등 자유 주제 프로젝트
  •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에 부합되는 디자인 완성
  • 스테이셔너리 제작
  • 웹 서비스 카테고리 내 자유 주제 프로젝트
  • 웹 서비스 카테고리 내 자유 주제 프로젝트 /
    웹 퍼블리싱 심화
목표 1학기에 학습했던 여러가지 툴을 기반하여 심화된 그래픽 디지털 결과물 창출로 학습의욕 고취 합리적인 설득 방법을 찾아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 광고 아이디어 도출 브랜딩 프로세스 기초 및 디자인의 여러 가지 방향성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경험 및 의미있는 결과물 도출
  • 서비스 프로토타입 도출
  • 이력에 첨부될만 한 완성도 있는 디자인 도출
IT 산업군 서비스의 UI 개발 경험서비스를 실현하여 구동 원리를 깨우친다.
설계
  • 기초프로그램 툴을 사용하여 그래픽디자인 완성
  • 5단계로 나누어 각 파트 컨펌 후 단계별 진행
  • 광고 디자인 제작 팀 프로젝트
  • 멘토의 단계별 투입 컨펌 및 방향성 제시
  • BI 제작 팀 프로젝트
  • 멘토의 단계별 투입 컨펌 및 방향성 제시
  • BI 및 패키지 제작
  • 아이디어 발상 / 디자인 스케치 / 문제점 도출 수정 / 제품 확인 및 발표
  • 멘토의 단계별 투입 컨펌 및 방향성 제시
  • 팀 세팅 후 자유 주제로 고퀄리티 시제품 완성 및 발표
  • 시즌 프로젝트 운영 - 멘토의 방향성 제시
  • 전 학기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웹 서비스 기획, 디자인, 퍼블리싱 제작 및 발표
  • 멘토 서포트

탄탄한 커리큘럼과 포트폴리오까지 한아전에서 시작하세요!

Point.1

조형 원리부터 꼼꼼하게 배워서 실습으로 정복!  

Point.2

디자이너의 경영지식 습득으로 시각디자인 관련 벤쳐 기업 CEO로 활약!

Point.3

디자인 발상법과 아이디어 전개,
디자인 계획 및 프로세스 교육 후 프로젝트 수행으로 완성!

Point.4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으로 기획, 디자인,
개발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한 실무형 전문가!

Point.5

현장 실습을 통한 취업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Point.6

웹디자인, 인포메이션, UX/UI 디자인, 편집디자인, 광고디자인 등 여러 장르의 디자인 경험!

Point.7

디자인과 테크놀러지의 융합 교육을 통해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융합디자이너 양성!

이것이 궁금하다?

  • Q.

    입학 전에 미리 공부해야 하는 것이 있나요?

    기술보다는 좋은 디자인을 많이 보고 보는 눈을 높여 오시기 를 추천드립니다. 비핸스나 노트폴리오, 드리블 등 디자이너의 포트폴리오가 많이 올라오는 사이트를 자주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 Q.

    그림을 잘 못 그리는데 디지털시각디자인과를 가도 되나요?

    물론 그림을 잘 그리는 것이 디자인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그림을 그리지 않아도 훌륭한 디자이너가 될 수 있습니다. 분야에 따라서는 기획력이 더 대두되는 곳도 있고, 창의력이 빛을 발하는 곳도 있으니까요. 담당 교수님의 도움 아래 본인 노력만 뒷받침된다면 충분히 따라갈 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 Q.

    졸업생의 취업률은 어떤가요?

    학생이 취업을 원하지 않거나 학교생활을 열심히 하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학생이 취업합니다. 올해는 졸업인증제 기준 100%의 학생이 취업하였습니다.

  • Q.

    취업이 잘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높은 수준의 포트폴리오가 있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수정을 거쳐 탄생한 과제물과 졸업학기 포트폴리오 수업을 통해 본인을 브랜딩하는 포트폴리오 제작 방법을 익히게 됩니다.

  • Q.

    주로 어떤 곳으로 취업되었나요?

    IT 분야인 웹모바일 에이전시나 제작과 관련한 디자인 에이전시, 여러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포괄해야 하는 인하우스 디자이너로 취업합니다. 또한 캐릭터 디자인 회사로 진출하기도 합니다.

  • Q.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자격증 등 시각디자인 전공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업이 있나요?

    그렇습니다. 도움이 없이는 취득이 어려운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자격증은 수업으로 편성이 되어 있습니다. 시각디자인 산업기사의 경우 수업을 열심히 들은 학생이라면 따로 준비를 하지 않아도 실기에서 무난하게 합격이 가능합니다.

  • Q.

    어떤 사람이 시각디자인과에 지원하는 것이 좋은가요?

    예쁜 제품을 보면 눈이 즐거운 분, 컬러에 예민한 분, 그림 그리는 것이 즐거운 분, 디지털 그래픽에 관심이 많은 분, 왜 그럴까?를 생활화 하는 분, 중도포기를 모르는 분

교육과정

학년 과목
1학년
  • 발상과표현
  • 컴퓨터그래픽스Ⅰ (Illustrator)
  • 컴퓨터그래픽스Ⅱ (Photoshop)
  • 표현기법
  • 드로잉Ⅰ
  • 시각디자인론
  • 광고학
  • 디지털조형
  • 평면조형
  • 일러스트레이션실습
2학년
  • 타이포그래피
  • 멀티미디어디자인Ⅰ
  • 편집디자인실습Ⅰ
  • 색채학
  • 디자인론
  • 인터페이스디자인
  • 사진과디자인
  • 색채디자인실습
  • 컴퓨터그래픽스Ⅲ (Quark)
  • 편집디자인실습Ⅱ
3학년
  • 애니메이션
  • 디지털애니메이션Ⅱ
  • 공익광고디자인
  • 디자인사
  • 웹디자인
  • 인터랙션디자인
  • 시각디자인실습Ⅰ
  • 인터넷활용Ⅰ
  • 로고&타입페이스
  • 컴퓨터그래픽스Ⅳ (3D, Painter)
4학년
  • 디지털 스토리텔링
  • 영상디자인스튜디오Ⅰ
  • 영상디자인스튜디오Ⅱ
  • 일러스트레이션I
  • 일러스트레이션Ⅱ
  • 디지털애니메이션Ⅰ
  • 디지털디자인Ⅰ
  • 인터넷활용Ⅰ
  • 로고&타입페이스
  • 컴퓨터그래픽스Ⅳ (3D, Pa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