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 내 설립된 게임연구소 코드리치에서 VR 스포츠를 적용한 신개념 코칭 시뮬레이터 제품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개발된 '리치 멀티 센서'는 카메라 센싱을 통한 실감데이터 추출기술을 근간으로 VR 스포츠를 적용한 코칭 시뮬레이터 제품으로, 가상현실 스포츠 체육 교실 운영 및 스포츠 과학 분야에서 센싱기술을 통한 체계적, 과학적 코칭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게임콘텐츠와 접목 등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 가능한 멀티 센서 제품이다.
학교 관계자는 "멀티 센서를 자체개발하고 분리가 가능한 구조로 고정형이 아닌 어디든지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볼 분석을 위한 Calibration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자유로운 카메라 위치 변경으로 히팅 오브젝트를 추출하기 때문에 다양한 스포츠 영역에 활용할 수 있다"며 "리치 멀티 센서는 개최 예정인 국제게임전시회 2017 G-STAR에도 선보일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실무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많은 게임업계 기업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자체 내 게임연구소를 설립해 현장 실무진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여기 더해 변화하고 있는 산업에 맞춰 고가의 모션캡쳐 장비 등 동시에 30명 이상의 학생들이 VR 게임을 개발하고 교육받을 수 있는 VR 게임개발센터를 개관했다.